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지난 6.19.(월) 부터 23.(금)까지 이루어진 방과후학교 활동공개 주간에 참관해 주시고 좋은 의견 나누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작성해 주신 참관록 취합 결과 본교 10개의 모든 방과후 프로그램이 평균 90점 이상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적어주신 제안사항에 대한 답변을 아래에 첨부 드리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요구에 관한 건 - 본교는 매년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요 조사를 반영하여 21년도 사물 프로그램 폐지 및 22년도부터 캘리그라피, 축구 프로그램 신설) 추후 방과후학교 기초 수요 조사에서 학생 및 학부모님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합할 예정입니다. 학교 운영 사정을 고려하여 최대한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할 예정이오나 강사 채용 및 프로그램 분반이 가능한 일정 수 이상이 희망하여야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을 안내 드립니다.
2. 프로그램 운영 장소 협소에 관한 건 - 방과후 프로그램이 운영 되는 특별실 중 3층 다모임실은 방과후학교 전용실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현재 가용 가능한 교실 및 특별실이 부족하여, 당장 이동·변경할 수는 없지만 서랍장 적극 활용 및 책상 배치 등을 통해 최대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프로그램 운영 차시 및 시수 증감에 관한 건 -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시수(시간)를 줄이거나 늘일 때에는 교무회의 및 계약을 체결한 강사님과의 논의·협의 후,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받는 등 여러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현재 일정 수 이상의 요구가 있지 않으므로 변경은 어려우나, 추후 많은 분들의 의견이 있을 시에는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4. 프로그램 운영 시 친환경 용기 사용에 관한 건 - 프로그램 운영 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용기·재료를 지양하여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가 될 수 있도록 모든 강사님들께 전달하였으며 필요 시에는 본교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외 기타 의견란에 적어주신 말씀은 각 프로그램 강사님께 전달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방과후학교 활동공개에 참여해 주신 강사님, 학생 및 참관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질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